본문 바로가기

Jeju/cafe&restaurant

제주 여행: 2013년 가을, 카페 도모와 어등포해녀촌

첫 날 도착해서, 오픈 준비중인 여여님네 카페 도모에 갔다. 여여님은 제주 마늘과 당근, 과일들로 잼을 담그는 잼 장인(!)이다. 게소게에서 5분 거리에 작은 카페를 열었다. 커피와 음료, 잼을 판다. 어딜 가나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 이날은 모두가 추천한 커피보숭이. 커피얼음과 연유가 들어간 빙수인데 완전 맛있다! 날씨가 추워져도 팔려나... 커피보숭이에 너무 집착한 나머지 카페 사진은 하나도 못 찍었다. 



커피보숭이, 카페 도모


소나기님이 "저녁 뭐 먹고 싶어?"라고 묻자, 나는 "우럭정식!"이라고 대답했다. 마침 제주에 와 있던 S님이 웃었다. 그 사이 그렇잖아도 내가 오면 분명히 우럭정식 먹고 싶어할 거라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한 치의 어긋남이 없이...


우럭튀김의 위엄, 어등포해녀촌


주인 아주머니가 먹기 좋게 부셔주심, 어등포해녀촌


프로의 손놀림, 어등포해녀촌


쨔잔!


넷이 가서 우럭정식 3인분에 갈칫국(여여님 추천) 하나를 시켰는데, 완전 맛있음. 근데 갈칫국 사진을 안 찍었네... S님은 제주 와서 갈칫국을 처음으로 먹었는데 완전 반해서 여여님에게 시켜줘서 고맙다고 했다. 나기님과 여여님에 따르면 이집 갈칫국이 특히 담백하고 맛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