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홍대앞 요기의 떡볶이


극동방송국 맞은편 국수와 납작만두로 유명한 요기. 가벼운 분식집인데 난 요기의 납작만두를 아주아주 좋아한다. 김치말이국수도 유명했지만 여름에 시원한 맛에 먹는 건 좋은데 너무 달았다. 하긴 삼청동 김치말이국수집도 달다. 원래 단 음식인가보다. 꽤 오래되었고 몇 군데 분점이 생기나 했지만 다시 잘 눈에 안 띄게 되는듯? 무슨 사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홍대입구역 근처에 생겼던 요기는 정말 맛이 없었다.

어, 근데 이번에는 납작만두를 안 먹었어. 메뉴에 떡볶이(3,000원)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는데 그러고보니 그 긴 세월동안 난 요기의 떡볶이를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었다! 아무래도 먹어봐야겠어. 그 사실을 처음으로 깨닫고 마침내 주문하면서도 스스로 매우 신기했다. 

떡과 어묵과 파, 고추장과 고춧가루. 고춧가루가 꽤 눈에 띄게 들어가 있어서 되게 매울 것 같지만... 맵습니다. 살짝 달콤하지만 끈적하지 않고 매운맛을 누르지 않는 정도. 떡도 쫄깃하고 적당하게 익어 있다. 와, 최근 석 달 동안 먹은 떡볶이 가운데 제일 맛있다!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맛있는 떡볶이가 있는 줄도 모르고! 라고 광희난무하며 사무실로 일하러 돌아갔습니다... 역시 맛있는 음식은 노동의욕을 상승...시키나?

'pla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대앞 즉석떡복이집 와이프씨  (0) 2012.04.21
포천아트밸리 만버칼  (0) 2012.04.15
상수역 캠핑 카페 아이엠캠퍼  (0) 2012.04.11